웃짤닷컴

본문 바로가기

강가희 경험 디자이너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교육에 접목해 아이들 교육 돕고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웃짤닷컴 작성일 18-03-27 11:09 조회 145

본문

강가희 경험 디자이너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교육에 접목해 아이들 교육 돕고 있다"

세계 디지털기술의 중심인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교육에 접목해 주목받고 있는 이가 있다.

'플래이랩'이라는 스타트업을 열어, AR와 VR를 재료로 사용해 스팀(STEAM)교육을 도와주는 디지털 경험을 디자인하고 있는 경험디자이너 강가희씨다.

스팀교육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의 약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일컫는다.

강가희씨는 지난해 뉴욕 소호에 위치한 '뉴욕 어린이 미술 박물관'과 협력해 개발한 증강현실 경험 'If I Ride VR'를 발표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If I Ride VR'는 참여자들이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가상현실 세계에서 실제로 페달을 밟으면서 가상여행을 하도록 디자인됐다.

뉴욕타임즈는 'If I Ride VR'를 "뉴욕에서 해야 하는 것 중 하나"로 소개하기도 했다. NHK는 'If I Ride VR'를 "폭력적인 성향이 강한 가상현실과는 차별화되고 미래교육산업에 기여하는 기업들에게 주목받는 회사"라고 소개했다.

강가희 경험 디자이너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교육에 접목해 아이들 교육 돕고 있다"

그 이후에도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메이커 페어'에 참가해 에디터상을 받았다. 마침내 미국 내에서 손꼽히는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뉴욕의 유일한 국립 디자인박물관인 쿠퍼 휴잇 국립디자인박물관에서 러브콜을 받아 'If I Ride VR'를 선보이기도 했다.

강가희씨는 플래이랩의 'If I Ride VR'의 성공을 발판으로 스팀 교육과 어린이들 인지발달을 돕는 증강현실·가상현실 경험을 여러 방향으로 개발 중이다.

강가희씨는 "디자인을 시작하고부터 교육에 관심이 많았는데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즐겁게 관심 있는 과목을 배울 수 있을까 라고 경험 디자이너로서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플래이랩은 아이들이 그냥 화려한 그래픽을 지켜보는 것보다는 직접 상상력을 발휘해 자기만의 증강현실을 꾸밀 수 있게 하고, 교육매체들을 읽거나 외우게 하기 보다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배움에 흥미를 느끼게 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그는 ▲교육단체와 협업해 교육 커리큘럼 짜기 ▲'If I Ride VR' 같은 경험 더 만들어내기 ▲아이들의 인지능력 발전을 위한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유머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83275웃짤닷컴1614002-21
83274웃짤닷컴1295002-21
83273웃짤닷컴1426002-21
83272웃짤닷컴1421002-21
83271웃짤닷컴1335002-21
83270웃짤닷컴564002-21
83269웃짤닷컴525002-21
83268웃짤닷컴547002-21
83267웃짤닷컴519002-21
83266웃짤닷컴572002-21
83265웃짤닷컴452002-21
83264웃짤닷컴500002-21
83263웃짤닷컴430002-21
83262웃짤닷컴481002-21
83261웃짤닷컴486002-21
83260웃짤닷컴417002-21
83259웃짤닷컴479002-21
83258웃짤닷컴422002-21
83257웃짤닷컴474002-21
83256웃짤닷컴511002-21
83255웃짤닷컴355002-21
83254웃짤닷컴404002-21
83253웃짤닷컴400002-21
83252웃짤닷컴400002-21
83251웃짤닷컴396002-21
83250웃짤닷컴447002-21
83249웃짤닷컴439002-21
83248웃짤닷컴440002-21
83247웃짤닷컴442002-21
83246웃짤닷컴516002-21

Copyright © 코리아탑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