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짤닷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슈

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웃짤닷컴 작성일 21-06-15 01:36 조회 2,641 댓글 23

본문

 
페이브 에콰도르 라파파야 싱글 오리진 원두커피, 홀빈, 200g
도비 밸런스 전연령용 중소형견 애견사료, 곡물, 5kg, 1개
인디고샵 황금 돈봉투 세트, 혼합 색상, 8세트
나이키 브라질리아 더플백 BA5961-010, 블랙
세가 PS4 투 포인트 호스피탈 점보 에디션 게임타이틀
 
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삼풍백화점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가 세워진 이유
 
 
 
탐사 강아지 배변패드 대형(75 x 65cm) 2단계 60매, 1개
탐사 손잡이케이스 양면 색종이, 30색, 300매
꼰스 노르바이져 스퀘어 레이어드 맨투맨
수제명가 애견용 셰프시리즈 건강 한입 간식, 리얼황태, 2개입
부케가르니 디퓨저 200ml x 2p, 소프트코튼
 

댓글목록

ㄴ님의 댓글

작성일

굳이 위령탑을 지을필요가 있나?

ㅇㅁㄴㄹ님의 댓글

ㅇㅁㄴㄹ 작성일

굳이 역사 배울 필요있나?

ㅋㅋ님의 댓글

ㅋㅋ 작성일

넌 역사 좀 배워라.

엥님의 댓글

작성일

<p>넌 국어좀 배워라</p>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근데 틀린말 아니지않음?? 911테러사건이 추모공원이 생긴거는 말그대로 테러라서그럼 미국이라는 국가에 대항하는 조직에 의해 민간인이 희생당해서 그걸 기리기위해 추모공원을 세운거임 근데 삼풍백화점이 안타까운 사고긴하지만 그걸 국가에서 인정해줘야할만큼 그런건아니잖아 민간백화점의 비리와 관련 공무원들의 문제로 사람들이 많이 죽은건 안타깝긴하지만 국가안보와 관련있던 문제인가?? 저런 사건이 역사에 되풀이 안되어야하는건 맞는데 국가안보와 관련이 없는데 위령탑을 지을이유가있음?? 그런논리면 매년 일어나는 대형사고들에는 위령탑 죄다 지어줘야함??  삼풍백화점이 테러로 붕괴된것도아닌데 그걸 국가유공자니 위령탑이니 하는것도 웃긴거임

111님의 댓글

111 작성일

ㄴ은 사이코패스, ㅋㅋ는 그냐 ㅄ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911이랑은 차이가잇지
테러로 사망한거랑

엥님의 댓글

작성일

저게 테러랑 다른게 모야??

ㅁㅁ님의 댓글

ㅁㅁ 작성일

원인이 내부에 있는것과 외부에 있는것?
삼풍백화점 사고에 국민들이 부끄러운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미국 시민들이 911에 부끄러움이 있겠어?

삼풍백화점 붕괴사고는 우리나라 국민들에겐 회피하고 싶은 일면이기도 한 거야

ccc님의 댓글

ccc 작성일

나 대한민국 국민인데 삼풍백화점 사고를 내가 왜 부끄러운 감정이 있어야하는지 모르겠네? 안부끄러운데? 뇌물드신 당사자신가?

123123님의 댓글

123123 작성일

너가 부끄러워해야될게 아니라, 그냥 어쨋든 부실공사로 생긴일과 , 테러당한일과는 다르다는걸 말하는거 같은데

ㅁㅁ님의 댓글

ㅁㅁ 작성일

부실시공과 안전불감증은 한강의 기적의 이면이기도 하기 때문이지
뇌물이 얽힌 건축물이 어디 삼풍 뿐인가? 안전불감증 젠가가 삼풍 턴에 터진거지
니가 사회적 책임의식을 공유 하건 말건 어쨌거나 우리 사회 내부적으로 예방할 수 있었던 인재라는게 차이점이야

ㅇㅇㅇㅇ님의 댓글

ㅇㅇㅇㅇ 작성일

테러는 국가에 대항하는 세력에 의해 민간인이 희생되는 사건을 테러라고보통 칭하는데 저걸 어케 테러라고말함 그냥 건물 붕괴되서 사람들이 죽은건데
911은 미국시민들이 부끄러운게 아니고 미국이라는 국가가 테러세력으로부터 본토에 있던 민간인들을 지켜주지 못했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거임 그래서 추모공원이 있는거고 사람들도 그때 희생당한 사람들을 미국군인만큼 국가를 위해 희생했다라고 보는거임 근데 삼풍백화점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사람들이라고는 할수없자나 건물 붕괴로 사람들이 다친건 맞는데 국가안보와는 아무 관련이 없는것데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이거지..
둘이 상황이 다르다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성수대교위에 위령탑 짓는 소리하고 있네

Xxd님의 댓글

Xxd 작성일

북단에있는데?

리더스님의 댓글

리더스 작성일

아크로비스타 C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년식이 이제 15년이상 되다보니
지하주차장이 요즘 신축 아파트들에 비해 상당히 뒤떨어지네요.
삼성 래미안 보면 청소기나 물고인곳 이런거 하나 없이 깨끗하더라구요.

ㅈㅈㅈㅈ님의 댓글

ㅈㅈㅈㅈ 작성일

기회되면 나라 팔아먹고 빤스런 할 사람들 수두룩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내가 제일 경악했던건
삼풍백화점 무너졌을 때 구조된 사람중에 삼풍 맏며느리도 있었음.
장남이 일찍 죽었는데 부인한테 지하에 아이스크림 가게 하나 떼준거였음.
다른 총수일가는 붕괴 전에 빠져나갔는데
맏며느리는 거기 지하에서 아이스크림 팔다가 깔림
진짜 개노답인 기업이었음

ㅇㄹㅇ님의 댓글

ㅇㄹㅇ 작성일

세계무역센터는 국유지였으니까 저 논리가 통하지...
무너지기 전에도 다시 세워진 후에도 실소유주는 뉴욕 항만청이다.
그래서 운영권을 사들인 업체가 뭐라 씨부리든 wtc 한가운데 메모리얼 파크를 지을 수 있는 거야.

근데 삼풍은 철저히 사유지였기 때문에 당연히 자금 문제가 생기는 거야.
96년에 대상이 삼풍에게 2000억을 주고 땅을 사들였는데, 일반 공원형 아파트도 아니고 빽빽하게 주상복합 올려야 하는데 당연히 추모공간 세울 이유가 없지.

그렇다고 나라에서 웃돈 주고 다시 사들여? 본문에 1998년 회의록이라고 나오지? 생각해봐라 1998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일개 자치구가 추모공원 세우겠다고 수천억을 사용할 여력이 있는 시대였는 지.

피카츄님의 댓글

피카츄 작성일

그것도 그렇고 시대가 많이 다르지 ㅁㅁ
인터넷도 없던 시대랑 같을수 없으니까
지금 무너졌으면 충분히 가능했을껄 ㅋㅋㅋ
박원순때였으면 강제로 헐값에 몰수 해서 세웠을듯 ㅋㅋㅋ

ㅎㄱㄷ님의 댓글

ㅎㄱㄷ 작성일

하나더 알려줄까
저거 분양해서 상당한 자금이 어디로 흘러갔을거 같은가

노답인 나라는 분명하다
떠나든가
아님 부나 지위든 어느거 하나라도 탑티어에 들어가야
이런 말도안되는 나라에서 억울한 일을 겪지 아노게된다

ㅇㅇ님의 댓글

ㅇㅇ 작성일

가라 어디든.
나라를 떠나서 너 자체가 노답인 것 같다.

Total 27,309건 1 페이지
이슈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27309 웃짤닷컴 0 0 00:04
27308 웃짤닷컴 9 0 09-30
27307 웃짤닷컴 94 0 09-30
27306 웃짤닷컴 70 0 09-30
27305
요즘 K-법률 드라마 N새글 댓글 5
웃짤닷컴 81 0 09-30
27304 웃짤닷컴 78 0 09-30
27303 웃짤닷컴 124 0 09-30
27302
인생사진이 뭐길래 N새글 댓글 10
웃짤닷컴 83 0 09-30
27301
여자 BJ와 결혼 후 멘탈 박살 N새글H인기글 댓글 6
웃짤닷컴 184 0 09-30
27300 웃짤닷컴 79 0 09-30
27299 웃짤닷컴 85 0 09-30
27298
남자의 자존감 무너지는 발언 N새글H인기글 댓글 12
웃짤닷컴 271 0 09-30
27297
운동에 중독되는 이유 N새글H인기글 댓글 9
웃짤닷컴 179 0 09-30
27296 웃짤닷컴 127 0 09-30
27295
촉법이라며 당당한 가해자 N새글H인기글 댓글 2
웃짤닷컴 185 0 09-30
27294 웃짤닷컴 183 0 09-30
27293
EXID 연애 상담 N새글H인기글 댓글 2
웃짤닷컴 131 0 09-30
27292 웃짤닷컴 211 0 09-30
27291 웃짤닷컴 81 0 09-29
27290 웃짤닷컴 181 0 09-29
27289 웃짤닷컴 155 0 09-29
27288 웃짤닷컴 216 0 09-29
27287 웃짤닷컴 168 0 09-29
27286 웃짤닷컴 195 0 09-29
27285
53세 김혜수 근황 H인기글 댓글 7
웃짤닷컴 244 0 09-29
27284
산업기능요원의 눈물 H인기글 댓글 7
웃짤닷컴 212 0 09-29
27283 웃짤닷컴 252 0 09-29
27282 웃짤닷컴 370 0 09-29
27281 웃짤닷컴 182 0 09-29
27280 웃짤닷컴 187 0 09-28

Copyright © 웃짤닷컴 All rights reserved.